Date/ 2022.05.18
우리 총연합회는 5월 17일(화) 11시 KT대전인재개발원 제2연수관 중강당에서 '제19회 한센인의 날’을 개최했다.
이길용 총연합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한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, 내빈소개, 시상식, 기념촬영 등 최소한으로 동 행사를 개최했다. 식전공연에서는 민요 등으로 흥미진진하게 행사의 분위기를 돋았다.
한센인의 인권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상식에서는 편견과 차별 속에서 살아 온 한센인들에게 지속적인 후원금 및 후원물품 지원 등 각별한 관심으로 한센인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▲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(사장 김춘진), 한센생활시설 기능보강, 한센인 피해사건 피해자 생활지원금 확보 등을 통해 한센인들의 복지 실현 및 삶의 질 향상에 헌신해 온 ▲ 최무경 전라남도 도의원, 한센인 정착마을에 전기 관련 재능기부를 통한 헌신과 봉사로 한센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한 ▲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이 대한민국 한센대상을 표창 받았다.
또한 한센인 복지증진 및 권익보호에 기여한 유공자의 공적 치하 및 격려를 위한 2022년 한센인 복지증진 유공자 포상에서는 ▲ 김영근 한국한센총연합회 이사 ▲ 박행남 충광마을 대표 ▲ 홍완근 칠곡마을 대표 ▲ 이상근 천성마을 개발추진위원장 ▲ 김병설 ㈜세영푸드 전무이사 등 총 5명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.
한편, ‘한센인의 날’ 행사는 한센인 및 국가한센사업을 홍보하고, 한센인 간 친목 교류 및 화합의 장 제공, 한센인의 삶과 역사 재조명 및 한센 가족의 인권과 복지 증진에 공헌한 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우리 총연합회 주최로 개최되고 있다.
대한민국 한센대상 수상자들과 이길용 총연합회장
한센인 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과 이길용 총연합회장
기념식 단체사진 촬영